현재 위치

  1. Home
  2. Board
  3. 촬영노하우/ DIY

촬영노하우/ DIY

촬영노하우/ DIY

게시판 상세
제목 NO.7 빛의 방향에 따른 라이팅방법 공부하기 (측광+탑라이트)
작성자 이마주닷컴 (ip:)
  • 작성일 2010-04-16
  • 추천 추천
  • 조회 2355
평점 0점

                           NO.7  빛의 방향에 따른 라이팅방법 공부하기 (c/측광+f/탑라이트)

 

이번 컨텐츠는 대부분의 쇼핑몰운영하시는 분들이 조명 2개를 많이 사용하시기 때문에 조명 2개를 기본으로 7개정도의 라이팅으로 만들수 있는 기본적인 느낌을 플래시를 통해 직접 조절하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자료는 초보자를 위한 정보이므로 중급 및 고급 사용자는 패쓰~~합니다. ^^

 

탑라이트 사용해 우선 적절한 밝기를 맞춘후 측광을
사용해 적절한 밝기를 조절합니다.
(10단계까지 조절)

측광을 사용해 밝기를 먼저 맞춘후에 탑라이트의 밝기를 조절해서 적절한 밝기를 맞추어줍니다.
(10단계까지 조절)

 

조명의 두개의 방향과 위치를 달리해서 각각의 조명의 밝기를 따로 조절하면서 빛의 방향과 특성을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소개드리는 탑라이트와 측면광을 이용해서 촬영하는 방법에서 측면광은 강한 효과를 주는 역할을 합니다.어떤 라이팅에서든 주광원과 보조광원이 있는데 여기서 탑라이트는 전체적인 밝기와 대비를 강조하기 위해서 사용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조명2개를 사용해서 7개의 라이팅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렸습니다. 제시한 방법은 절대적인 방법은 아니며 경험상 쉬운 라이팅을 몇가지 추천해드렸습니다.  처음 촬영하시는 분들이나 라이팅의 특징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음번 기획 컨텐츠에서는 조명3개를 사용해서 촬영하는 라이팅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조명은 하나를 사용하거나 2~3개를 사용하거나 조명의 갯수가 늘어난다면 조명을 더 사용한 이유가 사진에서 나타나야 합니다. 조명하나로는 나타낼 수 있는 효과가 적지만 조명의 갯수가 늘어갈 수록 나타낼 수 있는 효과는 많습니다. 조명을 하나만 사용해서 촬영해도 2개, 3개를 사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줄수도 있습니다.

 

물론 많은 시행착오를 통한 노하우를 가진 분들의 이야기이지만 조명의 갯수보다는 우선 나타내고자 하는 상품사진의 이미지가 머리속에는 이미 떠올라 있어야 합니다. 그런 나타내고자 하는 이미지를 기준으로 조명의 갯수가 정해지므로 조명의 갯수보다는 촬영의 컨셉이 가장 중요한 선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입력

관리자답변보기

0 / 200 byte

등록취소

확인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