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조회 마이쇼핑
이마주는 촬영시스템 세팅 전문회사 입니다.
 
 
 
 

누끼보드 [디테일/모델]

전신 누끼보드+ 조명
반신 누끼보드+ 조명
모델 누끼배경+ 조명
의류피팅장비

촬영배경 [디테일/모델]

종이배경 + 조명세트
의류 + 소품촬영세트
의류촬영 보조장비
바닥/벽 배경장비

 
 
 

누끼테이블 [촬영테이블]

이마주 S-650 + 조명세트
이마주 T-750 + 조명세트
이마주 800ss + 조명세트
이마주 CF-750 + 조명세트

 

미니스튜디오
대형촬영 테이블 + 배경
T-시리즈 Acc 개별구매
소품촬영 보조장비


 
 
 
사진/영상조명
 
이마주닷컴 지속조명
현대포멕스 조명세트
순간조명 / 지속(영상)조명
포토다이나믹 조명세트
순간조명 / 지속(영상)조명
 

 

오로라라이트 조명세트
현대포멕스 헤드단품

포토다이나믹 헤드단품
오로라 라이트 헤드단품
촬영조명 보조장비

원격촬영장비

 

 
 
 
고객센터 / 구매고객정책 / 자주묻는질문 /
 
구매고객 컨텐츠
장비 주문제작문의
개인고객 맞춤결제
진행중 이벤트

일반고객 컨텐츠
제품설치 및 사용법
촬영시스템 컨설팅
컨텐츠 상품

 
상품 ㄱ~ㅎ : 귀금속 / 그릇 / 가전 / 가구 / 공구 / 가방 / 과일 / 도자기 / 문구 / 신발 / 시계 / 안경(선글라스,고글) / 악기 / 음식 / 장갑 / 지갑 / 침구 / 투명용기 / 트로피 / 프라모델 / 화장품 / 대형화분,화환 / 핸드폰ACC / 헬멧
 
 
무제 문서
사진조명 전체보기
이마주 구매고객컨텐츠
구매고객 장비세팅
구매고객 조명세팅
상품촬영 전문정보
구매고객 전용컨텐츠
구매고객 전용게시판
구매고객 할인상품
이마주 일반고객 컨텐츠
제품설치 및 사용법
촬영노하우 / DIY
제품사용후기
촬영동영상 갤러리
샘플이미지 갤러리
포토샵 따라하기
고객센터
자주묻는 질문
개인고객 결제창
SMT-800 TABLE
SMT-560 TABLE
SMT-INFINITE
LS-600 라이트쉐드 세트
DIY-600T 촬영세트

신발촬영은 초보자들이 쉽게 촬영이 가능한 분야 중에 하나입니다. 그러나 흰색 운동화나 광택이 있는 수제화등을 촬영하면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기 힘든 부분이 있어 많이 어려워 하십니다. 흰색 운동화나 광택이 있는 흰색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사용하는 조명의 각도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유색 무광택 신발을 촬영할때는 신발을 기준으로 조명을 양쪽으로 사용해도 어느 정도는 이미지를 만들수가 있으나 광택, 흰색은 라이팅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단순한 흰색 배경지를 사용해서 흰색계통의 신발을 촬영한다면 배경과 신발과의 거리를 약간 떨어뜨려서 배경에 빛이 덜 가도록 하여 배경의 밝기를 의도적으로 어둡게 해주어야 흰색의 느낌을 살릴 수 있습니다. SMT-800, 560, INFINITE, LS-600 라이트쉐드 TABLE은 1,2번 사진과 같이 배경은 깔끔하게 만들고 바닥에 은은한 반영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촬영장비로 조명의 사용과 후보정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촬영장비입니다.

노멀한 이미지 퀄리티를 원하신다면 LS-600 라이트쉐드 TABLE을 사용해서 촬영하면 쉽게 이미지를 만들수 있습니다. 그러나 광택 제품은 광택의 느낌을 100% 살리는 것이 어렵습니다. 이는 라이트쉐드의 구조가 빛을 부드럽게 만드는 특징으로 인해 신발에 비치는 면의 반사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반사율이 비교적 높지 않은 구두의 표면은 부드러운 라이트쉐드의 면이 비치게 됩니다. 부드러운 라이트쉐드의 겉천은 약간 뿌연 느낌의 반사면을 만들어 주게 되므로 광택이 잘 살지 않는 것입니다.

라이트쉐드를 사용하여 촬영할 때 바닥의 밝기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바닥 조명의 사용이 필수 입니다. 바닥조명은 45W정도의 저광량 조명을 사용해도 충분히 밝기를 맞출 수가 있습니다. 라이트쉐드 내부는 반사판을 사용하기에도 넉넉한 공간이므로 반사판으로 부족한 부분의 빛을 보충하면서 촬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광택이 있는 구두는 구두 표면의 각도와 디퓨져(소프트박스)의 각도를 맞추어 반사율을 높여서 촬영할때 광택제품의 느낌을 잘 살릴수 있습니다. 구두의 원하는 면에 원하는 광택을 만들기 위해서는 조명의 각도를 잘 맞추어서 촬영을 해야 하며 이때 조명의 모델링 램프의 빛이 비치는 구두 표면을 관찰하면서 촬영을 해야 합니다.

비교적 촬영이 쉬울것 같은 모자나 장갑은 후보정까지 생각하면서 촬영을 해야 촬영시간과 후보정 시간을 단축시킬수 있습니다. 모자는 누끼컷을 많이 사용하는 품목중에 하나로서 대부분 펜툴을 사용해 누끼작업을 많이 합니다. 그러나 모자는 신상의 회전이 빠른 상품이므로 한번 촬영을 할때 촬영 양도 많고 후보정도 많이 해야 하는 품목중에 하나입니다. 최소한의 후보정을 위해서는 촬영시 바닥이 투명인 테이블을 사용하고 배경조명을 사용하여 배경을 흰색으로 날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흰색 모자일 경우는 약간 회색으로 촬영하여 실루엣 라인을 만드는 것이 중요 합니다. 흰색 모자가 영향을 받지 않는 정도로 배경조명을 사용하면 배경은 약간 회색으로 촬영이 되지만 실루엣의 원리로 촬영이 되었기 때문에 마술봉으로 따내면 쉽게 따낼수 있습니다.

SMT-800, 560 TABLE은 이러한 조건을 충족시켜주는 촬영테이블로서 촬영 후 후보정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촬영장비입니다. 조명은 기본 2개를 사용하며 상품에 하나를 사용하고 배경에 하나를 사용하는데 상품에 사용하는 조명이 하나인 관계로 반사판을 사용하여 부족한 빛을 보충하여 촬영 합니다. 만일 상품에 조명을 2개 모두 사용한다고 해도 반사판의 사용은 필수 입니다.

장갑은 전체면으로 볼때는 단순한 직육면체로 볼 수 있으나 손가락과 손바닥의 굴곡이 많이 있으므로 촬영 전에 모델링 램프를 사용해 빛이 반사되는 면을 잘 관찰하여 라이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4번과 같은 느낌으로 장갑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손마네킹을 사용하기도 하고 촬영을 도와줄 사람이 있다면 손에 직접 끼워서 일정한 각도를 맞추어 촬영하는 방법으로 촬영을 합니다. 4번 장갑은 손등 위치를 한컷 촬영하고 반대쪽 손바닥면을 촬영하여 합성을 한 이미지입니다.


이마주 촬영컨텐츠에 사용된 저작권은 이마주닷컴에 있습니다.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으며 무단배포가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