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조회 마이쇼핑
이마주는 촬영시스템 세팅 전문회사 입니다.
 
 
 
 

누끼보드 [디테일/모델]

전신 누끼보드+ 조명
반신 누끼보드+ 조명
모델 누끼배경+ 조명
의류피팅장비

촬영배경 [디테일/모델]

종이배경 + 조명세트
의류 + 소품촬영세트
의류촬영 보조장비
바닥/벽 배경장비

 
 
 

누끼테이블 [촬영테이블]

이마주 S-650 + 조명세트
이마주 T-750 + 조명세트
이마주 800ss + 조명세트
이마주 CF-750 + 조명세트

 

미니스튜디오
대형촬영 테이블 + 배경
T-시리즈 Acc 개별구매
소품촬영 보조장비


 
 
 
사진/영상조명
 
이마주닷컴 지속조명
현대포멕스 조명세트
순간조명 / 지속(영상)조명
포토다이나믹 조명세트
순간조명 / 지속(영상)조명
 

 

오로라라이트 조명세트
현대포멕스 헤드단품

포토다이나믹 헤드단품
오로라 라이트 헤드단품
촬영조명 보조장비

원격촬영장비

 

 
 
 
고객센터 / 구매고객정책 / 자주묻는질문 /
 
구매고객 컨텐츠
장비 주문제작문의
개인고객 맞춤결제
진행중 이벤트

일반고객 컨텐츠
제품설치 및 사용법
촬영시스템 컨설팅
컨텐츠 상품

 
상품 ㄱ~ㅎ : 귀금속 / 그릇 / 가전 / 가구 / 공구 / 가방 / 과일 / 도자기 / 문구 / 신발 / 시계 / 안경(선글라스,고글) / 악기 / 음식 / 장갑 / 지갑 / 침구 / 투명용기 / 트로피 / 프라모델 / 화장품 / 대형화분,화환 / 핸드폰ACC / 헬멧
 
 
무제 문서
사진조명 전체보기
이마주 구매고객컨텐츠
구매고객 장비세팅
구매고객 조명세팅
상품촬영 전문정보
구매고객 전용컨텐츠
구매고객 전용게시판
구매고객 할인상품
이마주 일반고객 컨텐츠
제품설치 및 사용법
촬영노하우 / DIY
제품사용후기
촬영동영상 갤러리
샘플이미지 갤러리
포토샵 따라하기
고객센터
자주묻는 질문
개인고객 결제창
SMT-800 TABLE
SMT-560 TABLE
SMT-INFINITE
DIY-1800 가구촬영세트
DIY-1500T 촬영세트

소형 생활가전은 대부분 반사체가 많습니다. 반사체는 아이폰과 같이 반사면을 합성하여 촬영하는 방법과 직접 촬영할 때 만들어주는 방법으로 나뉘어 집니다다. 아이폰과 같이 거울 같이 반사가 되는 상품은 반사면이 없이 촬영하는 것이 중요하며 반사면이 없는 원본이미지에 빛이 반사되는 느낌을 섬세하게 합성하는 작업으로 만들어 집니다.

1번 믹서기 사진과 같이 합성으로는 그 재질과 느낌을 살릴수 없는 제품은 반사면을 촬영작업에서 직접 만들어 줍니다. 유리와 같이 반사율이 높은 제품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투과율이 높은 디퓨져를 사용하여 유리에 반사되는 디퓨져의 빛면을 그대로 입혀주는 작업을 통해 만들어지며 1번사진과 같이 배경의 그라데이션처리된 배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배경과 제품과의 거리를 확보하여 배경의 밝기를 어둡게 처리하는 방법으로 배경에 빛을 최대한 전달이 되지 않도록 세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세팅은 SMT-800, INFINITE의 보조지지대를 이용하여 디퓨져의 각도를 만들어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배경지나 DIY-1500T 촬영세트는 직접 디퓨져를 세울수 있는 세팅을 만들어서 촬영을 하여야 합니다.

또한 조명은 디퓨져 뒷면에서 믹서기의 유리면 양쪽에 빛면을 그라데이션이 만들어지도록 세팅하고 디퓨져 뒷면에서 리플렉터에 허니컴을 사용하여 라이팅을 합니다. 이렇게 섬세한 빛 조절을 위해서는 넓은 빛면을 만들어주는 소프트박스보다는 빛의 면적과 방향을 조절할 수 있는 리플렉터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2번사진은 반사율이 높은 소형 무선 카팩 표면의 질감을 고급스럽게 살리기 위해 전체면을 반사시켜 촬영한 이미지입니다. SMT-800, 560, INFINITE 촬영테이블을 사용하여 배경면을 45도 정도 전면으로 기울여서 반사면에서 빛이 반사되는 각도가 벗어나지 않도록 촬영하면 촬영이 가능한 이미지로 배경면의 각도만 조절하면 누구나 쉽게 촬영이 가능한 이미지입니다. 조명은 배경면 뒤에서 한개, 전면에서 한개를 사용하였으나 주광은 배경면의 조명이 주광입니다.

4번과 같이 크기가 큰 의자를 효율적으로 쉽게 촬영을 하기 위해서는 의자보다 크기와 높이가 큰 광원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구를 전문적으로 촬영하는 스튜디오에서는 가구보다 크기가 2배이상 큰 소프트박스를 천정에 설치하여 가구의 반사면에 골고루 빛반사가 이루어지도록 촬영을 합니다. 그러나 스튜디오나 사무실에서 이러한 촬영 시스템을 갖추고 촬영을 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므로 천정에 빛을 그대로 바운스시켜 크기가 큰 탑라이트로 대체할 수 있고 전면에서 병풍반사판을 가구 주변에 둥그렇게 설치한 후 반사판에 빛을 반사 확산시켜 촬영하는 방법이 적당합니다. 이때 디퓨져는 조명에 리플렉터만을 사용하여 빛의 방향을 조절하면서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구의 빛 반사면을 효과적으로 반사 시키기 위해서 입니다.


이마주 촬영컨텐츠에 사용된 저작권은 이마주닷컴에 있습니다.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으며 무단배포가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