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조회 마이쇼핑
이마주는 촬영시스템 세팅 전문회사 입니다.
 
 
 
 

누끼보드 [디테일/모델]

전신 누끼보드+ 조명
반신 누끼보드+ 조명
모델 누끼배경+ 조명
의류피팅장비

촬영배경 [디테일/모델]

종이배경 + 조명세트
의류 + 소품촬영세트
의류촬영 보조장비
바닥/벽 배경장비

 
 
 

누끼테이블 [촬영테이블]

이마주 S-650 + 조명세트
이마주 T-750 + 조명세트
이마주 800ss + 조명세트
이마주 CF-750 + 조명세트

 

미니스튜디오
대형촬영 테이블 + 배경
T-시리즈 Acc 개별구매
소품촬영 보조장비


 
 
 
사진/영상조명
 
이마주닷컴 지속조명
현대포멕스 조명세트
순간조명 / 지속(영상)조명
포토다이나믹 조명세트
순간조명 / 지속(영상)조명
 

 

오로라라이트 조명세트
현대포멕스 헤드단품

포토다이나믹 헤드단품
오로라 라이트 헤드단품
촬영조명 보조장비

원격촬영장비

 

 
 
 
고객센터 / 구매고객정책 / 자주묻는질문 /
 
구매고객 컨텐츠
장비 주문제작문의
개인고객 맞춤결제
진행중 이벤트

일반고객 컨텐츠
제품설치 및 사용법
촬영시스템 컨설팅
컨텐츠 상품

 
상품 ㄱ~ㅎ : 귀금속 / 그릇 / 가전 / 가구 / 공구 / 가방 / 과일 / 도자기 / 문구 / 신발 / 시계 / 안경(선글라스,고글) / 악기 / 음식 / 장갑 / 지갑 / 침구 / 투명용기 / 트로피 / 프라모델 / 화장품 / 대형화분,화환 / 핸드폰ACC / 헬멧
 
 
무제 문서
사진조명 전체보기
이마주 구매고객컨텐츠
구매고객 장비세팅
구매고객 조명세팅
상품촬영 전문정보
구매고객 전용컨텐츠
구매고객 전용게시판
구매고객 할인상품
이마주 일반고객 컨텐츠
제품설치 및 사용법
촬영노하우 / DIY
제품사용후기
촬영동영상 갤러리
샘플이미지 갤러리
포토샵 따라하기
고객센터
자주묻는 질문
개인고객 결제창
JEM-430TT BASIC
LS-600 라이트쉐드 세트

시계는 반사체 촬영중 가장 힘든 촬영중에 하나 입니다. 광고 사진에 나오는 시계 이미지처럼 한컷에서 시계의 모든 디테일을 살리려면 여러 방향에서 라이팅을 하여 시계줄, 시계 바늘의 디테일, 숫자의 디테일을 모두 살려 각각 촬영하여 최종적으로 여러컷을 합성하여 만들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온라인 판매를 위해 그런 이미지를 만드는것은 상당히 어려운 작업이므로 시계의 재질과 디테일 정도만 강조할 수 있는 촬영을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시계는 반사면을 얼마나 고급스럽게 살려서 촬영하느냐에 따라서 시계의 퀄리티가 결정되게 됩니다. 시계는 크기가 작기 때문에 반사면을 고급스럽게 반사시키기 위해서는 빛면이 넓은 소프트박스보다는 리플렉터에 10도~20도 정도의 허니컴을 많이 사용하여 촬영을 합니다.

촬영세팅은 빛을 직접 주기 보다는 디퓨져면에 빛면을 만들어서 시계의 반사면이 디퓨져의 반사면을 그대로 반사시키도록 하는 방법으로 촬영을 하게 됩니다. 이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디퓨져는 트레팔지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 스튜디오에서는 이러한 트레팔지를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는 장비들이 있고 학습을 통해 설치 방법을 알기 때문에 촬영이 가능하지만 정보가 없는 일반인들이 트레팔지를 사용하여 촬영세팅을 한다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일수 있습니다. JEM-430TT BASIC 촬영테이블의 흰색 판넬은 트레팔지를 만드는 원료로 제작이된 판넬로 트레팔지를 사용한것과 유사한 느낌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의 이미지보다는 노멀한 느낌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는 LS-600 라이트쉐드 세트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LS-600 라이트쉐드는 사방이 일정한 거리를 두고 부드러운 확산이 되는 디퓨져로 제작이 되어 있기 때문에 촬영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기 적당한 촬영도구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때도 역시 소프트박스를 사용하는 것 보다는 리플렉터에 10도~20도 정도의 허니컴을 설치하여 촬영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라이트쉐드와 소프트박스를 같이 사용하면 선명한 이미지보다는 뿌연 느낌의 이미지가 주로 촬영될수 있습니다. 리플렉터가 없을 때는 소프트박스를 벗겨내고 사용하시는 것이 더 선명한 이미지를 촬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소프트박스를 통과한 부드러운 빛이 또 한번 디퓨져천을 통과하면서 빛의 성질이 너무 부드럽게 되므로 시계의 전체적인 콘트라스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디퓨져는 라이트쉐드의 천만을 통과하는 빛을 사용하는 것이 시계의 콘트라스트를 살리는데는 도움이 됩니다. 시계 촬영에 필요한 조명의 갯수는 최소 2개 이상입니다.

이마주 촬영컨텐츠에 사용된 저작권은 이마주닷컴에 있습니다.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으며 무단배포가 불가합니다.